개인정보처리방침

에쓰-오일토탈에너지스윤활유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멤버십 운영
    회사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ST CLUB 및 ONE TEAM 운영을 위해 가입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멤버십 운영 :회원 가입 시부터 탈퇴 이후 5년 동안 보유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6조 (사업자가 보존하는 거래기록의 대상 등)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결제 및 재화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3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멤버십 고객 문의 및 처리
    - 위탁받는 자(수탁자): 플랜피아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원 정보 확인
    2. 웹사이트 유지보수
    - 위탁받는 자(수탁자): 십이지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원정보 및 주문정보DB 관리
    3. 판촉물 관리
    - 위탁받는 자(수탁자): 이제너두, 현대리바트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회원정보, 주문정보, 배송정보 관리
    4. 상품 배송
    - 위탁받는 자(수탁자): 우체국택배,대한통운,한진택배 등 기타 택배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상품 배송
    5. 핸드폰 본인인증 확인 및 문자서비스 전송
    - 위탁받는 자(수탁자): SK 텔레콤, KT 등 기타 통신사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휴대폰 본인인증 및 문자메세지 전송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 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 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정정∙삭제의 요구,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멤버십 운영
    - 필수항목:법인명,대표자 성명,사업장 소재지,전화번호, 휴대폰 번호,이메일, 사업자등록증번호,업태 및 종목, 쿠폰 적립 및 사용 내역(ST CLUB),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내역(ONE TEAM), 대표자 및 배우자 생일(ONE TEAM)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 기록, 방문 기록, 불량 이용 기록 등

제6조(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 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에서일정기간정보의보관을규정하는경우는아래와같습니다. 회사는이기간동안법령의규정에따라개인정보를보관하며, 본정보를다른목적으로는절대이용하지않습니다.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표시, 광고에관한기록: 6개월
    계약또는청약철회등에관한기록: 5년
    대금결제및재화등의공급에관한기록: 5년
    소비자의불만또는분쟁처리에관한기록: 3년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 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분야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이정익
    소속 : 마케팅
    직위 : 팀장
    E-Mail : leejungik@stlc.co.kr
    전화번호 : 02-6320-2080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0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상기 분야별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연락 주시면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제11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전화 : (국번없이) 118
주소 : (58324) 전남 나주시 진흥길 9(빛가람동 301-2) 3층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홈페이지 : www.kopico.go.kr
전화 : (국번없이) 1833-6972
주소 : (03171)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209 정부서울청사 4층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02-3480-3573 (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개인정보처리방침변경)

  1.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 6. 1.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