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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동변속기유 (MTF)
    엔진에서 생성된 동력을 차량의 주행조건에 따라 속도 및 구동력을 최적으로 발휘하기 위하여 변속기가 필요합니다. 수동변속기는 클러치 작동 및 변속을 운전자가 직접 조작하는 변속기입니다.
    이러한 수동변속기에는 최적의 윤활성능을 발휘하기 위하여 일반적으로 API GL-4 등급의 수동변속기유를 적용합니다.
  • 자동변속기유 (ATF)
    자동변속기는 토오크컨버터의 역할에 의하여 클러치가 없으며, 주행조건에 적절하게 자동으로 변속되어 운전편의성이 좋습니다.
    이러한 자동변속기의 고유한 특성으로 인하여 필히, 자동변속기유(ATF)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 듀얼클러치변속기유 (DCTF)
    수동변속기는 클러치가 1개가 장착되는 반면, 듀얼클러치변속기(DCT)는 2개의 클러치가 장착되어 변속 시에 동력의 끊김이 없으며, 주행조건에 적절하게 자동으로 변속되어 운전편의성이 좋습니다.
    듀얼클러치변속기는 클러치에 오일이 작용하는 습식듀얼클러치변속기(Wet-DCT)와 클러치에 오일이 작용하지 않는(수동변속기와 동일한 방식) 건식듀얼클러치변속기(Dry-DCT)가 있습니다.
    건식듀얼클러치변속기(Dry-DCT)의 경우는 수동변속기유 계열의 윤활유가 적용될 수 있으나, 습식듀얼클러치변속기(Wet-DCT)의 경우는 고유한 특성으로 인하여 필히, 전용 듀얼클러치변속기유(DCTF)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 무단변속기유 (CVTF)
    무단변속기(CVT)는 단수를 변경시켜 주는 변속이 아닌, 연속적으로 토오크와 속도를 바꿔주는 형태로서 운전편의성이 좋습니다.
    이러한 무단변속기(CVT)의 고유한 특성으로 인하여 필히, 무단변속기유(CVTF)가 사용되어야 합니다.
  • 액슬오일
    후륜구동 및 4륜구동 차량은 별도의 액슬이 장착되어 구동축의 회전방향을 직각으로 변경시켜 최종적으로 바퀴로 전달시켜 주는 구조입니다. 이와 같이 기어가 직각으로 맞물린 구조인 액슬은 동력전달 시에 기어치면에 가해지는 압력이 가장 큽니다. 이러한 액슬에는 일반적으로 극압성능이 가장 좋은 API GL-5 등급의 액슬오일을 적용합니다.